미국의 전기차 관련 정책 소식

Post date: Feb 2, 2012 5:40:19 AM

Kansas주의 Tom Sloane은 미래에 모든 차가 전기 자동차로 바뀔 것을 대비해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그는 휘발유에 매기는 세금만으로 Kansas주의 도로나 다리를 확충하기 어렵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른 주에서도 벌써 비슷한 염려를 시작하고 있다. Sloan은 전기차 운전자들이 kWh당 1¢ 미만의 세금을 지불하길 원하고 있다.

그러나 GM의 대변인 Lindsay Douglas는 아직까지 자동차 시장에서 자리잡지 못한 전기차에 세금을 매길 경우 전기차의 입지가 더욱 좁아질 것을 우려하였다. 

캘리포니아의 Air Quality 위원회는 2025년까지 오염물을 덜 배출하는 자동차를 제조하도록 규제하는 새로운 내용의 법안을 제출하였다. 

새로운 규정은 2015년부터 새로 판매될 자동차에 적용되기 시작하며 2025년까지 규제를 서서히 더 강화할 것이다. 2025년에 판매되는 7개의 자동차중 한대가 제로이미션(zero-emission)의 플로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되도록 법으로 묶어 놓을 계획이다.

워싱턴, 뉴저지, 뉴욕과 매사추세츠등을 포함한 14개의 주들의 캘리포니아와 같은 매연 감축 목표를 채택하였으며 그 중 10개의 주가 캘리포니아와 같은 제로이미션 자동차 판매 목표를 채택하였다.